본문 바로가기

빠코드's 정보공유

간 장애5급이 받는 혜택 어떤게 있나.

간 장애5급이 받는 혜택 어떤게 있나.

일단 저는 2017년10월 급성B형간염으로 입원하고,

2018년1월에 뇌사자 간이식수술을 받고,

지금은 퇴원하여 집에서 회복기간?!....을 지내고 있습니다.


간이식 수술로 인해 장애판정이 나와 간 장애5급을 갖게 되었지요.ㅠㅠ

조금 씁쓸하네요.ㅠㅠ

그래도 어쩔수 없이 장애5급 판정이 나왔어도,

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면 받아야겠죠?!


병원에서 받는 혜택이나 궁금한것은 병원내 간이식 코디네이터라는 분들에게 문의핫고,

퇴원 후에는 동사무소에 문의하시면 좋을것 같네요.

간 장애5급이 결정되기까지 약1달간의 시간이 걸리네요.저는 1달하고도2주정도 걸린듯....


철도,항공,여객선 할인
유선전화요금할인
휴대폰비용35%할인
초고속인터넷30%할인
상속제공제,증여세감면
LPG자동차구매가능
고속도로통행료 및 공영주차장 요금할인


일단 가장 실질적으로 가장 크게 와닿는 혜택은 유,무선이동통신할인이네요.

차가 있긴했으나....병원비할라고 중간에 팔았어요.ㅠㅠ


차량을 소지하신 분들은 꼭 자동차 등록증도 같이 동사무소에

가지고가야 두번발걸음 안하실거에요.

장애5급의 혜택에는 등록세,취득세를 납부해야 하는군요...ㅠㅠ

당연히 면제일줄 알았는데...


사진으로 올린2장이 동사무소에서 받은 프린트물이에요.

직원분도 큰 혜택이 없어 아쉬워 하시네요.ㅋ


사실, 안아픈게 최고 입니다.결혼하고 2년반정도 정말 일만 했는데요,

와이프님과 병원에서 몸 회복해서 나감면 여행도 다니고,맛있는거 많이

먹으러 다니자고 약속했습니다.

어르신분들이 건강이 최고다  하시는 말씀이 맞네요.

건강이 와따입니다!

감사합니다~!


ps.저에게 간을 주신 분의 가족분들께

평생 감사한 마음으로 살겠습니다.


-끝-